구글 블로거(blogger)에 애드센스 코드 삽입하기

애드센스(adsens)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전세계에서 수백만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영어권 영역에서는 연간 억대 소득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 역시 애드센스를 이용해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통해 광고 수익이 가능하지만  '한글'이라는 특수성과 '포탈사이트'라는 인터넷 문화 때문에 수익 만들기가 쉽지는 않다.




그럼에도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면 장기적인 차운에서 승부를 노린다면 애드센스 또한 좋은 아이템임에 틀림없어 오늘은 구글 블로거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해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가 노출되도록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하고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먼저 애드센스 계정을 개설해야 하고 이 과정에서 적절한 컨텐쳐수와 불법적인 포스트가 없어야 승인이 가능하다. 만약 기존 애드센스 게정을 가지고 있다면 바로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거에 게재가능하며 이 글에서는 애드센스 계정이 있다는 전제하에 글을 쓰고 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 삽입하고 적용하는 방법 요약>
1. 블로거(blogger) 대쉬보드-->수익을 클릭, 애드센스 광고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이 나타난다.
2. 구글 블로거에 광고 표시에 '예'를 적용하고, 셋업 예시 아래 '고급 광고 설정에서 세부 맞춤 설정'을 클릭한다.



고급 광고 설정을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크기와 형태를 지정할 수 있고 구글 애드센스 규정에 나타나 있는 3개의 광고를 '애드센스' 가젯을 이용해 적절한 위치에 배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 고급 광고 설정--> 사이드바 영역에서 가젯 추가를 통해 애드센스 가젯을 찾는다.
4. 추가한 애드센스 가젯을 원하는 위치에 드러그앤 드랍으로 끌어다 놓은 다음 3개까지 동일한 방법으로 추가해서 마우스로 끌어서 배치를 끝낸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셋업 설정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사이드바와 아래에 자동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배치되지만, 고급 설정을 이용하면 내가 원하는 크기와 형태를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어 광고 효율을 최대한 높일 수 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각 위치에 맞는 크기와 형태를 설정한 다음 제일 아래 저장을 눌러야 제대로 설정이 되며, 최종적으로는 레이아웃으로 오른쪽화면 상단에 나타나있는 배치저장을 클릭해야 완전하게 설정이 끝나게 된다.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서 본문에 삽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용하는 템플렛에 따라 HTML 코드가 동일하지 않아 몇 번 시도하다 실패한 후 이 방법을 적용하게 되었는데 본문 삽입 방법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 것 같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형틀목수 1년차가 경험한 형틀목수의 장단점

형틀목수 고수와 초보의 차이

5년차 형틀목수의 주요업무 요약정리